프로그래밍/Unity

[유니티] 구글 애드몹 연결시 에러 사례

Gilvert 2018. 4. 17. 18:27
728x90

구글 애드몹 플러그인을 설치한 이후에

스크립트를 생성하고 배너를 조절하면 되는데,

이번에는 하단 광고 배너만을 노출할 생각이었다.


아래와 같은 코드의 스크립트를 생성하고
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
public class AdmobManager : MonoBehaviour {

public string android_banner_id;

public string ios_banner_id;

private BannerView bannerView;


public void Start ()

{

RequestBannerAd ();

}


public void RequestBannerAd ()

{

string adUnitId = string.Empty;


#if UNITY_ANDROID

adUnitId = android_banner_id;

#elif UNITY_IOS

adUnitId = ios_bannerAdUnitId;

#endif


bannerView = new BannerView (adUnitId, AdSize.SmartBanner, AdPosition.Bottom);

AdRequest request = new AdRequest.Builder ().Build ();


bannerView.LoadAd (request);

bannerView.Hide ();

}


public void ShowBannerAd ()

{

bannerView.Show ();

}


public void HideBannerAd(){

bannerView.Hide ();

}


}
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


다른 스크립트에서 배너를 컨트롤해야 하는데,
RequestBannerAd() 함수에서 bannerView.Hide ()를 호출하지 않고
바로 ShowBannerAd () 함수를 호출하게 되면 에러가 발생한다.

아마도 bannerView.LoadAd (request) 부분에서 이미 광고를 호출 한 상태이고
다시 반복하려니 짜증이 났나 보다.



가우넷 구름 USB 충전식 양면 대용량 보조배터리 손난로, 단일 상품, 화이트



"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