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1. 목표
- 뷰화면으로 이미지가 좌에서 우로 슬라이딩 되어 나오기
정리
1. 화면 이미지가 생성되기 이전 작업을 설정: viewDidLayoutSubviews
2. 정해진 시간 뒤에 이미지가 화면으로 나오기: viewDidAppear
3. 소스
override func viewDidLayoutSubviews() {
alienImage.center = CGPointMake(alienImage.center.x - 400, alienImage.center.y)
}
override func viewDidAppear(animated: Bool) {
UIView.animateWithDuration(1) { () -> Void in
self.alienImage.center = CGPointMake(self.alienImage.center.x + 400, self.alienImage.center.y)
}
* 람다식
- animations () -> void :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내부 형태로 변경
#2. 목표
- 이미지가 투명한 상태에서 서서히 나오기
정리
1. 위와 같이 나오기 전과 나오게 할 함수 값에 alpha를 적용
2. 소스
alienImage.alpha = 0;
- 0에서 1로 변경하면 화면에 자연스럽게 페이드인 됨
#3. 목표
- 이미지가 줌이 되면서 슬라이딩 되어 나오는 화면
1. 소스
- alienImage.frame = CGRectMake(100, 20, 0, 0)

"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"
'프로그래밍 > 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] 리스트뷰 + 맵 + 새성된 지명 저장 : Memorable Places (0) | 2015.12.23 |
---|---|
[IOS] 진보 세그웨이: Advanced Segues (0) | 2015.12.23 |
[IOS] 지도 : Maps into your App (0) | 2015.12.23 |
[IOS] 게임: Noughts and Corsses (0) | 2015.12.22 |
[IOS] 애니매이션: programatically manipulating UIimages (0) | 2015.12.19 |